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재유행 시작! 증상과 격리, 10월부터 백신접종까

by TTip 2024. 8. 22.
반응형

코로나가 처음 발생하게 된 지도 벌써 5년이 다되어가네요. 요즘 다시 코로나가 재유행을 시작했다는 뉴스가 간간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거리에 다시 마스크를 쓰고 다니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코로나바이러스는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인 KP2, KP3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오늘은 새롭게 유행하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과 치료, 그리고 격리의 필요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코로나 재유행

2020년 2월 코로나 1차 대유행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약 70%가 감염이 되었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얼마 전부터 재유행의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롭게 유행하는 이번 코로나바이러스는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인 KP2, KP3 바이러스이며, 이 중에서도 KP3가 유행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로 입원한 환자수가 4주 만에 6배가량 증가한 걸로 확인이 되며, 방역당국에서는 이달 말까지 코로나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전 국민을 넘어 전 세계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겪었던 경험이 있던 만큼 이번 재유행이 더욱 크게 번지기 전에 마스크 쓰기와 손 씻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재유행 증상

새로운 변이바이러스인 KP2, KP3에 감염되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콧물 및 코막힘
  • 두통
  • 재채기
  • 목아픔
  • 발열
  • 후각이상

코로나 재유행 증상 순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의 순서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체로 몇 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증상은 3일에서 14일 사이의 잠복기를 거쳐 나타나며, 초기증상, 중기증상, 후기증상으로 구분됩니다.

  1. 초기증상 (1~3일 차) :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증상이 나타난 후 1~3일 차에는 주로 목아픔과 기침을 호소할 수 있습니다. 이때 미열과 두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2. 중기증상 (4~7일 차) : 초기증상이 지속되며 체온이 올라가면서 피로감이나 근육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기증상을 보일 때가 가장 힘든 시 기이므로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후기증상 (8일 차 이후) : 8일 차 이후부터는 증상들이 완화되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만약, 8일 차가 지났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재유행 격리 유무

과거 코로나 대유행 당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5일에서 14일 정도 격리 의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더라도 격리 의무는 없습니다. 방역당국에서는 격리 의무는 없지만 안전을 위해 5일 정도 충분한 휴식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부터 코로나 검사 비용이 무료에서 27,000원으로 유료로 전환되었습니다. 양성판정을 받은 경우 실비처리가 가능하니 코로나 검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재유행 백신접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은 10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고위험군인 65세 이상인 분들과 면역 저하자에게는 무료 접종이 이루어집니다. 일반 국민들은 비용을 부담하여 접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새롭게 유행하고 있는 만큼 10월에 있을 백신접종을 통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오늘은 다시금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증상과 격리유무, 백신접종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감기처럼 느껴질 수 있는 질병이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감염되기 쉬운 질병이니만큼 나부터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착실히 하여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